로고

스위퍼스 고독사 유품정리 특수청소 전문업체
HOME 공지사항
사망자차량

  • 사망자차량
  • 고인차량 수출/폐차




  • 고인차량 수출/폐차


    차량 안 고독사 긴급 견인 / 유가족 상속 문제 장기 보관, 말소 처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70회   작성일Date 23-09-22 21:24

    본문

    고인의 마지막 정리

    유가족 통합 솔루션





    [크기변환]1-1.jpg

     

    [크기변환]1-2.jpg


    고인이 차량 안에서 어떠한 이유로 사망을 하였으며, 장시간의 기간이 경과된 이후에 고독사로 발견된 관계로 차량 내부의 오염 상태가 심각하여 이에 대한 문제 해결이 필요하다는 유가족분의 연락을 받고 상담을 이어나갔습니다.

    현재 차량은 지방 먼 곳의 야산 도로 주변에 방치되어 있으며 자동차키를 보내주겠다는 유가족분의 말씀에 따라 퀵서비스를 이용하여 자동차 열쇠를 전달받은 뒤, 밤늦은 시각에 현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새벽 시간이 되어서야 현장에 도착할 수 있었으며 곧바로 차량 확인 및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크기변환]2-1.jpg

     

    [크기변환]2-2.jpg

     

    [크기변환]2-3.jpg


    차량 내부에는 시신 부패 악취가 발생하고 있었고 고인이 사망한 위치를 주변으로 혈액, 부패액으로 오염된 의류 및 가재도구들이 널브러져 있었습니다.

    또한, 바닥의 카매트를 들춰보니 바닥에는 다량의 파리 유충(구더기)이 군집을 이루고 있었으며 카펫에는 혈액, 부패액이 스며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차량 전체 점검을 완료한 후, 유가족분과 상담을 이어나갔습니다.

    유가족분은 해당 차량의 말소 폐차 처리를 원하셨지만 현재 상속 과정 중에 있어 차량의 보관이 필요하신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당사가 폐차가 가능한 수준으로의 오염물 제거 작업을 진행하고, 유가족분의 상속이 완료되는 날까지 보관을 유지한 뒤, 추후 말소 폐차 처리까지 대행해 드리겠다고 제안하였으며 유가족분께서 동의하심에 따라 견인회사에 연락하여 견인차를 요청하였습니다.



    * 참고

    당사는 변사사건으로 인한 고인 명의 자동차의 문제 해결에 있어 특수청소만 진행하지 않습니다.

    차량의 실제 잔존 가치 / 각종 사고 유무 / 보험 이력 / 저당 설정 / 특수청소 범위 / 악취제거 범위 / 내부 복원 범위 / 정상화 조치 등 종합적인 상황을 파악한 후 차량의 견인, 보관을 시작으로 유가족분들의 상속(단순승인 / 한정승인 / 상속포기) 결정에 따른 후속 조치를 이어나갑니다.

    유가족분들의 상속 방향이 결정되면 당사는 유가족분들과 법조계(법무법인 / 파산관재인 등) 및 금융사(캐피탈 / 저축은행 등)와의 지속적인 소통, 업무 연계를 통하여 고인 명의 자동차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크기변환]3-1.jpg

     

    [크기변환]3-2.jpg


    새벽 시간인 관계로 견인차 호출이 지연되어 현장에서 대기하였습니다.

    차량 내부에서 휴식을 취한 뒤, 견인차가 도착하여 당사로의 견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크기변환]4-1.jpg


    다음날 아침, 당사에 입고된 고독사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은 먼저 특수청소 작업을 진행하고 일정 기간 보관할 것이며, 이후 유가족분의 상속 과정이 완료되면 말소 폐차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참고

    심각하게 오염된 변사사건 차량은 어떠한 이유든지 간에 먼저 특수청소를 진행하는 것이 통상적입니다.

    유가족의 차량 인수 / 상속 기간에 따른 차량의 장기 보관 / 낮은 잔존가치에 따른 말소(폐차, 수출) / 저당 설정에 따른 금융사 회수 / 차량 대여에 따른 렌트카 및 리스 회사 반납 등 특수청소를 선행한 후, 종합적인 상황을 판단하여 후속 조치를 이어나가야 합니다.

    .

    .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건 1 페이지
    • RSS

    검색



    비상 상태는 계획되어 있지 않습니다.

    당사는 그것을 이해하고 있으며 연중무휴 주7일, 하루 24시간 의뢰인분들의 요구에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