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스위퍼스 고독사 유품정리 특수청소 전문업체
HOME 공지사항
사망자차량

  • 사망자차량
  • 자살차량 문제해결




  • 자살차량 문제해결


    고인 명의 사망사고차량 말소(폐차/수출) 처분, 처리를 위한 문제 해결 조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12회   작성일Date 24-02-09 18:39

    본문

    고인의 마지막 정리

    유가족 통합 솔루션





    [크기변환]1-1.jpg

     

    [크기변환]1-2.jpg


    고인 명의 차량 수출 말소 건입니다.

    고인이 차량 안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하였으며 이에 돌아가신 부모님 명의로 되어 있는 자동차의 처분, 처리를 위한 문제 해결이 필요하다는 유가족분의 연락을 받고 현장으로 출동하였습니다.





    [크기변환]2-1.jpg

     

    [크기변환]2-2.jpg


    차량 내부는 화재가 발생하지 않은 것이 다행일 정도로 손상 상태가 심각하였습니다.

    번개탄이 놓여 있던 위치를 중심으로 센터 콘솔 부분과 뒷좌석 일부가 녹아내린 상태였습니다.





    [크기변환]3-1.jpg

     

    [크기변환]3-2.jpg


    이에 차량 내부 전체적으로 그을음이 짙게 묻어 있는 상태였으며 이에 따른 번개탄 탄냄새의 농도 또한 진하게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유가족분께서 해당 차량의 말소 처리를 원하셨기에 폐차 또는 수출에 따른 손익을 계산하였으며 당사의 현장출동, 초동조치, 유품정리 등의 업무에 따른 비용이 유가족분께 전가되지 않는 방향으로 산정하여 해당 차량의 수출 말소를 제안 드렸습니다.



    * 참고

    당사는 극단적 선택으로 인한 고인 명의 자동차의 문제 해결에 있어 특수청소만 진행하지 않습니다.

    차량의 실제 잔존 가치 / 각종 사고 유무 / 보험 이력 / 저당 설정 / 특수청소 범위 / 악취제거 범위 / 내부 복원 범위 / 정상화 조치 등 종합적인 상황을 파악한 후 차량의 견인, 보관을 시작으로 유가족분들의 상속(단순승인 / 한정승인 / 상속포기) 결정에 따른 후속 조치를 이어나갑니다.

    유가족분들의 상속 방향이 결정되면 당사는 유가족분들과 법조계(법무법인 / 파산관재인 등) 및 금융사(캐피탈 / 저축은행 등)와의 지속적인 소통, 업무 연계를 통하여 고인 명의 자동차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크기변환]4-1.jpg


    이후, 유가족분께서 선택하신 방향으로 당사 업무를 진행한 뒤 해당 차량의 수출 말소 처리를 진행하였습니다.

    발급받은 자동차말소등록사실증명서를 유가족분께 송부드렸으며 이에 따른 극단적 선택 차량의 문제 해결 조치를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 참고

    번개탄으로 심각하게 손상된 극단적 선택 차량은 어떠한 이유든지 간에 먼저 차량을 확인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유가족의 차량 인수 / 상속 기간에 따른 차량의 장기 보관 / 낮은 잔존가치에 따른 말소(폐차, 수출) / 저당 설정에 따른 금융사 회수 / 차량 대여에 따른 렌트카 및 리스 회사 반납 등 차량을 전체적으로 확인, 점검한 뒤 종합적인 상황을 판단하여 후속 조치를 이어나가야 합니다.

    .

    .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4건 1 페이지
    • RSS

    검색



    비상 상태는 계획되어 있지 않습니다.

    당사는 그것을 이해하고 있으며 연중무휴 주7일, 하루 24시간 의뢰인분들의 요구에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