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스위퍼스 고독사 유품정리 특수청소 전문업체
HOME 공지사항
사망자차량

  • 사망자차량
  • 자살차량 문제해결




  • 자살차량 문제해결


    고인 사망사건사고 번개탄 자동차 수출 말소를 위한 장거리 출장 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233회   작성일Date 23-12-16 19:19

    본문

    고인의 마지막 정리

    유가족 통합 솔루션





    [크기변환]1-1.jpg     [크기변환]1-2.jpg


    당사에서 400km 이상 떨어져 있는 남해안의 어느 한 시골 야산에 방문하여 방치되어 있는 극단적 선택 차량에 대한 확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최초 유가족분께서 당사에 문의를 주셨을 때, 해당 극단적 선택 차량의 연식이 오래되었고 주행거리가 많은 상황이며 무엇보다도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어 있어 주행이 불가능한 상황이라 차량의 이동부터 시작하여 처분까지의 조언과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유가족분께서 현장까지 직접 이동하여 이 모든 과정을 마무리 짓기에는 어려움이 있으신 관계로 당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절차를 진행해 드리기로 약속하였습니다.




     

    [크기변환]2-1.jpg     [크기변환]2-2.jpg


    [크기변환]2-3.jpg     [크기변환]2-4.jpg


    [크기변환]2-5.jpg     [크기변환]2-6.jpg


    [크기변환]2-7.jpg     [크기변환]2-8.jpg


    [크기변환]2-9.jpg     [크기변환]2-10.jpg


    차량 확인 결과, 최초 상담 내용과 같이 차량이 매우 노후한 관계로 유가족분께 연락하여 말소를 제안 드렸습니다.

    폐차와 수출 말소 중 유가족분께서 수출 말소를 선택하심에 따라 해당 차량의 잔존가치를 파악하기 위하여 도막 측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차량 전체적으로 도막을 측정하여 판금, 도색, 수리 여부를 파악하고 외관 사진을 촬영한 뒤 자동차 수출업자에게 내용을 전달하였습니다.





    [크기변환]3-1.jpg     [크기변환]3-2.jpg


    이후, 해당 차량의 운행을 위하여 따로 준비해둔 배터리로 교환을 진행하였습니다.

    고인이 사망 후, 곧바로 발견되어 차량 내부의 오염 상태가 없는 관계로 당사 직원이 직접 운행할 수 있는 상황이었기에 가능한 조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크기변환]4-1.jpg     [크기변환]4-2.jpg


    [크기변환]4-3.jpg     [크기변환]4-4.jpg


    계기판의 주행거리 또한 수출업자에게 전달하였으며 연료는 완전히 바닥난 관계로 시동이 걸리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조수석 바닥 카펫은 번개탄으로 인하여 일부 손상되어 있었으며 뒷좌석과 트렁크에는 고인이 사용하던 생활용품들이 놓여 있었습니다.

    이 중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유품들을 선별하여 촬영한 뒤 유가족분께 문자로 전송해 드렸으며 유가족분의 선택에 따른 방향으로 보관 및 폐기를 진행하였습니다.





    [크기변환]5-1.jpg     [크기변환]5-2.jpg


    현장이 워낙 외딴곳이었던 관계로 보험사에 연락하여 긴급 주유 및 견인 서비스를 요청하였습니다.

    먼저 휘발유를 보충하여 차량의 시동이 잘 걸리는지 확인하였으며, 다음으로 해당 현장에서 가장 가까운 주유소까지 견인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주유소에서 기름을 넉넉하게 넣은 후, 당사 직원이 해당 차량을 직접 운전하여 인천광역시에 위치한 자동차 수출 단지까지 이동하였습니다.




     

    [크기변환]6-1.jpg


    다음날 수출 말소 처리된 자동차말소등록사실증명서입니다.

    해당 증명서를 유가족분께 전달해 드림에 따라 모든 의뢰 과정을 완료하였습니다.


    * 참고

    당사는 극단적 선택으로 인한 고인 명의 자동차의 문제 해결에 있어 특수청소만 진행하지 않습니다.

    차량의 실제 잔존 가치 / 각종 사고 유무 / 보험 이력 / 저당 설정 / 특수청소 범위 / 악취제거 범위 / 내부 복원 범위 / 정상화 조치 등 종합적인 상황을 파악한 후 차량의 견인, 보관을 시작으로 유가족분들의 상속(단순승인 / 한정승인 / 상속포기) 결정에 따른 후속 조치를 이어나갑니다.

    유가족분들의 상속 방향이 결정되면 당사는 유가족분들과 법조계(법무법인 / 파산관재인 등) 및 금융사(캐피탈 / 저축은행 등)와의 지속적인 소통, 업무 연계를 통하여 고인 명의 자동차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

    .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4건 1 페이지
    • RSS

    검색



    비상 상태는 계획되어 있지 않습니다.

    당사는 그것을 이해하고 있으며 연중무휴 주7일, 하루 24시간 의뢰인분들의 요구에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