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사청소, 시체냄새제거, 시체악취제거, 크레솔악취제거 - 비전문업체 실패 건

최고관리자 0 5863













아파 고독사현장입니다.
유가족 분들이 현장을 정리, 청소해보고자 고인이 사망한 위치에 흘러내린 혈액, 부패액 등을 제거하였지만 이후 집안 전체에 크레솔 비누액을 들이 부운 관계로 오히려 집안에 시체악취와 함께 소독약 냄새가 뒤섞여 발생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해당 층수 이웃 주민들 및 위층 주민들에게도 악취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는 상황이 되어 빠른 작업 시작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작업자의 안전 및 건강을 위하여는 먼저 크레솔 냄새 제거를 위한 공기 정화 작업이 필요하였기에 당사는 ​유가족 분들 및 관리사무소 측과 협의하여 장시간의 작업 기간을 책정하였습니다.
1일차, 2일차
크레솔 냄새제거를 위한 공기 정화 작업
밀폐된 공간에서 크레솔 냄새를 맡으면서 작업을 진행할 경우 두통, 어지럼증, 눈 통증, 호흡곤란 등의 부작용이 일어납니다.
당사는 이에 따라 작업자를 현장에 투입하지 않고 먼저 자외선/오존 살균기를 이용한 악취 제거, 공기 정화, 탈취 작업을 이틀간 진행하였습니다.
3일차
오염부분 제거, 유품정리, 유품 선별, 벽지/장판 제거, 살균/소독
​혈흔/혈액 제거제를 사용하여 바닥에 잔존해 있는 혈액, 부패액을 제거하였습니다.
집안의 물건을 모두 정리하였습니다.
정리된 물건들은 종류에 따라 폐기, 매립, 소각, 재활용 처리되었습니다.
유품정리 과정에서 선별한 중요 유품들은 현장에 방문한 유가족 분에게 전달하였습니다.
​집안의 벽지/장판을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효과적인 살균/소독 효과를 위하여 자외선/오존 살균기를 가동한 후 철수하였습니다.
집안에는 밤새도록 살균/소독 및 탈취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4일차
약품 청소, 탈취/소취, 살균/소독
집안의 약품 청소를 진행하였습니다.
살균성소취제, 산업용탈취제, 연막제를 사용하여 집안의 탈취/소취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3일차와 마찬가지로 ​자외선/오존 살균기를 가동한 후 철수하였습니다.
5일차
작업 기간 연장, 탈취/소취, 최종 확인, 마무리
4일차에 작업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지만 ​확실한 크레솔 냄새제거를 위하여 작업 기간을 하루 더 연장하였습니다.
4일차에 진행한 탈취/소취 작업을 한 번 더 진행하였습니다.
관리사무소 직원분의 현장 확인으로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관리사무소 요청
악취 민원을 제기한 이웃 주민들의 집에 방문하여 상황이 종료되었음을 설명, 안심시킴과 동시에 민원을 해소하였습니다.
 
 

, , , , , , , , ,